이노뎁, 챗GPT시대 'AI 영상인식 기술 강자'… 안정적 이익 주목 [리서치알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3-02-27 08:53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사진=아주경제DB]


리서치알음은 27일 이노뎁에 대해 챗(Chat)GPT가 연 인공지능(AI) 시대에 맞물려 영상인식 기술에 대한 관심도 확대될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긍정적’으로 적정주가는 2만9000원을 제시했다. 이는 지난 24일 종가인 1만7470원 대비 66.0%의 상승여력이 있다고 본 것이다.
 
이승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AI 기술은 결국 텍스트에서 음성으로 그리고 영상으로 이동하며 우리가 사는 세상인 3차원 입체 공간을 딥러닝하게 될 것”이라며 “그 기반은 카메라로 촬영된 2D 영상 데이터로, 현재 산업 전반에 영상인식 기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AI 영상인식 딥러닝 기업에 주목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8년 설립된 이노뎁은 지난 2021년 코스닥에 상장한 AI 영상처리 기술 기반 보안 관제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AI 영상처리 기술인 IOD&IDL을 통한 실시간 멀티채널 ‘영상인식 솔루션’과 스마트시티와 같은 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MS)의 확장현실(XR) 기기인 ‘홀로렌즈’에 영상처리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이노뎁의 기술은 교통과 전기, 수도, 소방 등 다양한 도시 인프라 정보를 수집, 저장, 분석하는데 사용된다. 기존 영상 관제 사업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트윈 사업 영위, 네이버와 협력해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에도 진출했다. 올해 MS, 네이버 등 민간 부문에서 의미 있는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는 한편, 주차관제 및 드론관제 등으로 사업영역 확대하고 있어 추가 성장도 기대된다.
 
이승환 연구원은 “최근 산업 전반에 AI 기반의 선별 관제 시스템과 CCTV 영상 분석을 위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도입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이런 환경에 따라 동사의 클라우드 기반 영상관제 솔루션(VSaaS) 수요가 지속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주차관제, 드론관제 등 다양한 분야에 신규 진출을 계획하고 있어 올해 실적개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