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도 교육감, "학생의 재능·적성 맞춰 가르치는 것이 교육 순기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3-02-26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 교육감,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 시상식에서 '문화발전공로대상' 수상

  • 춘천기계공업고 기능경기대회 전공 심화동아리 학생과 지도교사 격려

[사진=신경호 교육감 페북 캡처]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은 ‘대한민국예술문화스타대상’ 시상식에서 ‘문화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고 밝혔다.

신 교육감은 지난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상식이 2월 23일 서울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대회장이신 정운천국회의원께서 시상하셨고, 중간마다 축하공연이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문화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고 전하면서, 학생들의 예능적 재능교육에 더 정진하라는 의미로 격려해주신 것으로 생각한다"며 "학생들의 재능과 적성에 맞추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교육의 순기능"이라고 강조했다.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이 춘천기계공업고를 방문해 방학 중에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기능경기대회 전공 심화동아리 학생과 지도교사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강원도교육청]

한편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은 지난 23일 방학 중에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기능경기대회 전공 심화동아리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격려하기 위해 춘천기계공업고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세계를 제패한 김경필 국가대표선수(‘20년 卒)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행사였다.

춘천기계공고는 2019년(러시아/냉동기술)과 2022년(대한민국/금형)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2회 연속 금메달을 수상했고, 지난해 9월 전국기능경기대회 금형 직종에서도 1위를 했다. 또한 2012년 전국기능경기대회 금탐산업훈장(기관 1위)을 수상한 후 은탑 2회(2013/18년), 동탑 2회(2014/16년)를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명장 학교로 손꼽힌다.

신 교육감은 금형 전공심화동아리실을 가장 먼저 찾아 학생들을 격려하고, 이어 산업제어, 건축설계/CAD 동아리실을 방문해 학생들의 수준 높은 숙련 기술을 보고 칭찬했다.

이어 7개 직종 학생과 지도교사 40여명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기능경기대회 발전을 위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신경호 교육감은 “방학 중에도 꿈과 미래를 위해 열심히 훈련하고 있는 학생들이 대견하고, 묵묵하게 헌신적으로 지도하고 있는 지도교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 직업계고 1과 1전공심화동아리 정책 등을 통해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미래 기술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