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탈레반, 카라치 경찰서 습격 후 자폭 테러…7명 사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기원 기자
입력 2023-02-18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7일(현지시간) 파키스탄 최대도시 남부 카라치의 경찰서에서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사진=연합뉴스]

파키스탄 탈레반(TTP)이 파키스탄 최대 도시인 남부 카라치에서 경찰서를 습격한 뒤 자폭 테러를 감행, 조직원들을 포함해 총 7명이 사망하고 14명이 다쳤다.

18일(현지시간) 돈(DAWN) 등 파키스탄 현지 언론과 외신 등을 종합하면 TTP 조직원 3명은 전날 수류탄과 총기 등으로 무장한 채 카라치 경찰 건물을 습격했다. 이 건물은 총 5개 층으로 카라치 경찰서장을 비롯해 경찰 간부 집무실과 주거 시설 등으로 사용되는 곳이다.

현지 경찰은 TTP 조직원들이 수류탄으로 문을 부수고 건물에 진입한 뒤 건물을 장악했지만 경찰 특공대가 이들을 진압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TTP 조직원들이 폭발물로 자폭 공격을 감행했다. 이 영향으로 조직원 3명을 비롯해 경찰 2명, 경비원 1명, 미화원 1명 등 총 7명이 사망했고 14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번 사건에 대해 셰바즈 샤리프 파키스탄 총리는 트위터를 통해 "파키스탄에서 테러를 뿌리 뽑을 것이며 테러리스트들을 법의 심판대에 올려 처형하겠다"라며 "파키스탄은 이 악을 영원히 종식하기로 결심했다"라고 밝혔다.

TTP는 '탈레반' 명칭을 사용하지만 아프간 탈레반과는 별개의 조직이다. 2007년 파키스탄 내 이슬람 무장단체 연합으로 결성됐다. 이슬람주의에 입각한 국가 건설을 위해 파키스탄 정부군과 싸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