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시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정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 기자
입력 2023-02-18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 시장, 자신의 페이스북 통해 김포, 인천공항버스 예약제 시행 알려

  • 첫째 아이 100만원, 둘째·셋째 200만원, 넷째 이상 300만원 출산축하금 지급

[사진=정명근 시장 페북 캡처]

정명근 화성시장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음 달 2일부터 김포, 인천공항버스 예약제가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시장은 "이달 초에 동탄 - 김포공항 간 버스 신설, 향남 - 인천공항 간 버스운행 재개 이후 버스 만차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께서 예약제 도입 요청을 해주셨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범운행은 오는 22일부터 상행(동탄,향남 출발) 우선 시행될 예정이며 다음달 2일 상·하행 구간 모두 오픈될 예정"이라며 "예매는 시범운영기간부터 로카모빌리티(버스타고), 티머니(티머니고) 사이트 및 어플에서 진행 가능하다면서, 시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정명근 시장 페북 캡처]

한편 정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성시는 2023년 1월 1일 출생 아동부터 첫째 아이 100만원, 둘째·셋째 200만원, 넷째 이상은 300만원의 출산축하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모든 출생 아동에게 지급되는 '첫 만남 이용권(200만원)'까지 더하면 우리 시에서는 첫째 출생 시 300만원, 둘째·셋째 400만원, 넷째 이상은 500만원을 받게 된다"며 "화성시에 부모가 180일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경우 지급되며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만 신청 가능하니 잊지 마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