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마을단위 LPG 배관망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17 13: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3억8000만원 투입…8개 마을, 411세대에 LPG 공급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올해 난평마을 등 8개 마을, 411세대에 53억8000만원을 투입해 도시가스 수준의 LPG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3년 전북도 공모사업인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LPG배관망 구축사업’에 계남면 화양리 난평마을 등 6개 마을이 선정됐다.

또한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도비사업’으로 장계면 송천리 서변마을, 계남면 화음리 고정마을이 추가로 선정됐다.

LPG 배관망 구축사업은 농촌 외곽지역 마을들의 생활편의를 높이기 위해 마을 공동 LPG 저장탱크를 설치하고 공급 배관을 통해 연료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마을로부터 멀리 떨어진 가구는 개별탱크를 설치해 연료를 공급한다.

군은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들이 개별적으로 가스를 주문하던 불편이 해소되고, 기존 LPG 용기와 등유 보일러 대비 30~40% 가량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장수군은 2014년부터 2023년까지 41개 마을, 2852세대에 마을 단위 LPG배관망을 보급한 바 있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2차 공개 모집

[사진=장수군]

장수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집대상 업체는 장수군에 사업장 주소를 둔 사업체이며, 지역의 다양한 공급업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품목에 제한을 두지 않고 최대 3개 품목까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군은 이번 추가 공모를 통해 기존의 농·축산물, 가공식품뿐만 아니라 장수군의 특색있는 지역체험·체류형 상품 등 기부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상품을 답례품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일정은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신청을 받아 다음달 9일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답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급업체로 선정되면, 공급계약과 고향사랑e음 시스템 등록 등 일정한 절차를 거쳐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장수군은 지난해 12월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농·축산물, 가공식품 등으로 △장수사랑상품권 △사과 △한우 △오미자 △건나물세트 △고소애분말 △꿀 △구운소금 △홍삼 △흑도라지청 △곱돌절구 △꺼먹돼지세트 △된장 △쌀 △건표고버섯 △사과, 토마토, 당근 가공식품 등 20개 품목을 선정했다.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2023년 정기총회 개최

[사진=장수군]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훈식 장수군은)은 재단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재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2년도 세입세출 결산안 승인, 2023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승인, 2023년 장학금 선발계획 등 총 5개 안건을 심의하고,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장수군의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는 20일부터 6일간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열리는 장수꿈의학당·장수학당 진로캠프의 성공을 위한 방안을 모색키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