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스타트업파크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2-16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실증 인프라·자금 지원 및 우수 스타트업 제품·서비스 도입 검토

[사진=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스마트시티 분야 기반혁신스타트업의실증을지원하는‘인천스타트업파크 Smart-X City(인천도시공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3월15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시티를 완성하는 X(혁신 서비스를 의미하는 미지수)를 찾는다는 뜻이 담긴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추진 중인 실증 브릿지(Smart-X Series) 프로그램이다.

인천도시공사(iH)에서 도출된 스마트 에너지 관리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과 iH의 실증자원을 활용하여 실증을 원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21년 처음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iH에서 진행한 시민 참여 리빙랩의 11개 과제 중 스마트 버스 쉘터와 스마트 횡단보도 문제 해결을 위해 참여한 씨티콘, 21세기애드, 글로벌브릿지 등 3개 기업이 실증을 통해 제품·서비스의 고도화를 이룰 수 있었으며 △매출 40억원 △신규 고용 4명 △특허/인증 4건 실적을 냈다.
 
특히 리빙랩 과제 가운데 스마트 버스 쉘터(공기청정 스마트 버스쉘터, 무선 충전 가능 온냉의자)의 실증을 진행한 씨티콘과 21세기애드는 신규 버스 쉘터가 조성되기 전인 올해 10월까지 검단 이음5로 버스정류장에서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에게는 iH에서 제공하는 실증 인프라와 함께 실증자금(최대 3000만원)을 지원하며 우수한 제품·서비스는 iH에서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선정 대상은 공고일 기준 7년 이내의 스타트업 가운데 스마트시티 분야의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자세한 공고 내용과 사업 신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