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생계부담 가중되고 있는 취약계층 어려운 위기 극복 최선 다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16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약계층 1만2천500여 가구 난방비 10만원 긴급 지원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지난 15일 “한파와 요금인상 등으로 생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취약계층이 어려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이 시장은 "최근 난방비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가구당 10만원의 난방비를 긴급 지원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시장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소외계층에 대한 시 차원의 특별 지원대책을 마련했는데 19억원에 달하는 예비비를 들여 관내 취약계층 1만9000여 가구에 1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하는 대책이다.

이 시장은 경기도의 난방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 초점을 맞춰 지원 방향을 설정했다. 

이번에 긴급지원을 받는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지원대상자, 차상위장애인, 차상위자활 등 이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는 외국인도 해당된다. 

이 시장은 지급 과정에 행정적인 절차가 필요한 만큼 계좌 확인이 되지 않은 가구를 제외한 총 1만2538가구에 10만원씩 총 12억53800만원을 지급했다.

이 시장은 "연락이 닿지 않거나 지급 누락자 등에 대해서도 빠른 확인을 통해 수시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