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얼미디어, 해시링크와 NFT기반 IP 파트너십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2-15 1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주얼미디어]


웹툰 제작사 유주얼미디어와 NFT 및 GameFi 전문 해시링크가 NFT기반 IP사업과 포괄적 마케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해시링크는 일본 상장사이자 게임사 컴시드 주식회사에서 NFT 및 GameFi 부문을 담당하는 100% 자회사이며, ‘선미야 클럽’으로 유명한 코스닥 상장사의 자회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외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사시키고 있다.

유주얼미디어는 2015년부터 웹툰 자체 제작 스튜디오를 설립해 여러 장르의 웹툰 제작 및 콘텐츠 기획·유통 등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해 NHN으로부터 36억원 규모의 시리즈A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유치 이후 작품 제작 및 인재 양성을 위한 MOU사업을 지속 체결했고 최근 중국 콰이콴과 10여 작품 계약을 맺으면서 글로벌 행보를 가속화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과의 가족 협약식을 앞두는 등 IP 확보와 인재 양성에도 폭넓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유주얼미디어는 해시링크와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젝트IP를 기반으로 하는 웹툰 제작 진행 △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및 마케팅 추진 등에 대해 전방위적인 제휴 관계 형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해시링크의 이현우 대표는 “유주얼 미디어가 가진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해시링크가 개발하고 있는 NFT프로젝트의 웹툰화 및 전 세계 웹툰 플랫폼에 입점을 추진한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진행할 NFT, 게임, 애니메이션, MD상품 개발 등 사업 전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주얼미디어의 김유창 이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NFT 산업과 웹툰 IP 활용의 시너지를 예상한다. NFT 관련 웹툰 프로젝트가 웹툰 산업계의 또 하나의 트랜드가 될 수 있도록 좋은 선례를 만드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자체 IP제작을 기반으로 활동해온 웹툰 제작사 유주얼미디어는 최근 콘텐츠 제작사와 공동제작으로 제작한 웹소설 원작 웹툰 '악당만 취급합니다'를 최상위권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독점 오픈해 1주 만에 350만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랭킹 1위에 오른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