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아침기온 4~7도 낮아 '쌀쌀'…강원영동·동해안은 비·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태기원 기자
입력 2023-02-13 1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8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찾은 시민들이 막바지 겨울을 즐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요일인 14일은 강원 영동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가운데 전날보다 아침 최저 기온이 큰 폭 떨어져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다. 먼 바다와 동해 남부 앞바다를 중심으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고, 동해안에는 너울이 강하게 유입되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14일 한반도는 중국 북동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강원 영동·경북 동해안·경북북동 산지를 중심으로 내일 새벽까지, 다시 내일 늦은 오후부터 모레 오후 사이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내일 새벽까지 강원 산지 5~15cm, 강원 동해안 1~5cm, 충북북부·경북북부·제주도산지에는 1~3cm 눈이 쌓이겠다. 강원영동·경북북부 동해안 5~15mm, 충북북부·전남동부·경북북부(동해안 제외)·경북남부 동해안·제주도에는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비 또는 눈은 내일 낮 사이 그쳤다 늦은 오후부터 강원영동·경북북부동해안·경북북동산지에 다시 내리겠다.

내일 아침은 오늘보다 4~7도 가량 낮아 쌀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 기온은 -7~3도, 낮 최고 기온은 2~11도로 예보됐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수원 -4도, 춘천 -4도, 강릉 -1도, 청주 -2도, 대전 -3도, 전주 -1도, 광주 0도, 대구 0도, 부산 4도, 제주 5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6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7도, 강릉 5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7도, 광주 8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제주 8도로 전망된다.

내일까지 남해동부앞바다·제주도앞바다·남해서부동쪽먼바다·남해동부먼바다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 역시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 밤 동해안에 너울이 강하게 유입,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해안 도로를 넘는 곳이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