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조선소 찾은 尹 "올해 1400억원 규모 친환경 선박 기술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2-10 1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대중공업 관계자들 격려…"전북 숙원사업 꼼꼼하게 챙길 것"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오후 전북 군산시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에서 열린 선박 블록 첫 출항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0일 "2023년 1400억원 규모의 친환경 선박 기술개발 지원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에서 개최된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선박 블록 첫 출항식' 행사에 참석해 "현장 생산인력 부족 국제 환경규제 강화 등 도전을 극복하고 우리 조선 산업이 지속 가능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2월 후보시절 군산을 방문해 조선소 재가동을 약속했다. 군산조선소는 가동을 중단한 지 5년여 만인 지난해 10월에 가동을 시작했다.
 
군산조선소는 지난 2010년 3월 준공된 이래 연평균 1조원 규모, 연 최대 16척의 선박을 건조했지만 2016년 글로벌 선박 시장의 수주절벽으로 인해 2017년 7월 가동을 중지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우리 조선산업은 전 세계 발주량의 37%를 수주해 2018년도 이후 최대 점유율을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라며 "특히 고부가가치 선박, 친환경 선박 수주에 있어서도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바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전북에서 추진 중인 숙원사업들을 관계 부처와 함께 적극지원하고 꼼꼼하게 챙기겠으며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와 글로벌 푸드허브 구축 사업, 하이퍼튜브 테스트베드 구축 사업 등을 정부가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