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포토] 튀르키예 현장 상황…90시간 만에 잔해 속에서 10세 소녀 발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3-02-10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Previous Next
  • 4 / 10
  • [사진=연합뉴스]

    규모 7.8과 7.5의 연쇄 강진이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후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참사 속 기적은 지속되고 있다. 

    9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튀르키예 안탈리아 소방당국은 이날 성명을 내고 지진 발생 약 90시간 만에 하타이 지방의 무너진 건물 잔해 밑에서 10세 소녀 힐랄 살람이 극적으로 구출됐다고 밝혔다. 살람은 구조 직후 가장 먼저 우유를 달라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조팀은 "잔해를 살펴보던 중 여아의 소리를 들었고, 7시간 동안 작업을 한 끝에 여아를 구조했다"며 "여아는 구급차를 타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생존자 구조에 결정적인 ‘골든 타임’(72시간)이 끝나가는 가운데, 기적적인 생환 소식도 전해졌다. 

    8일(현지시간)에도 카라만마라슈의 무너진 아파트에서 18개월 된 여아와 아이의 어머니가 지진 발생 56시간 만에 구조됐다. 임신한 상태의 어머니는 무너진 건물 아래에서도 딸에게 모유를 먹이며 버틴 것으로 전해졌다.

    또 강진 피해 현장에 급파된 한국 긴급구호대도 활동 개시 첫 날 70대 중반 남성, 40세 남성, 2세 여아, 35세 여성, 10세 여아 등 총 5명이다. 이 중 40대 남성과 2세 여아는 부녀 관계인 것으로 전해졌다.

    구조자 가운데 35세 여성은 손가락 골절상을 당했으나 생존자 전원의 건강 상태는 대부분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누적 사망자 수는 9일(현지시간) 2만명을 넘어섰다.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튀르키예 재난관리국(AFAD)은 지진 발생 4일째인 이날 누적 사망자가 1만7134명으로 공식 집계됐다고 밝혔다.

    시리아에서는 당국과 반군 측 구조대 ‘하얀 헬멧’이 밝힌 것을 합친 사망자는 3162명으로 늘어나면서 이들 두 국가의 사망자는 2만296명에 이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