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지사 "청남대에 윤석열 대통령을 초대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2-08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김영환 충북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김영환 충북 도지사는 8일 ‘청와대영빈관에서 청남대에 윤석열 대통령을 초대했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늘 청와대 영빈관에서 있었던 중앙통합방위회의가 열리기 전 30분 정도의 대통령님과 시·도지사 환담자리에서 대통령님께 청남대를 다녀가신 적이 있는지 물었는데, 가보신 적이 없다고 하셨다. 꼭 방문해주실 것을 요청드렸고, 청남대를 제2영빈관으로 사용할 것도 건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에 소재한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는 청와대의 일곱배가 넘는 55만평의 정원과 2200만평의 호수를 가진 곳이고, 그 호수의 길이는 옥천까지 73km나 펼쳐져 있다고 하니 모두 놀라는 표정이었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중국의 조어대나 프랑스의 베르사이유 궁전보다 아름답고, 세계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는 곳이고 우리나라에서도 국격에 맞게 미국의 캠프데이비드 별장보다 좋다고 말씀드리고 당장 국무회의장 같은 시설과 영빈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말씀 드렸다”면서 “귀중한 영빈시설로 다시 만들 수가 없을 곳이라고 말했다. 다음 중앙·지방회의 등 국가 주요 행사 장소로 청남대로 할 것을 제안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민·관·군이 모두 참여하는 이번 중앙통합방위회의는 7년 만에 대통령이 직접 회의를 주재했다.

충북도는 충주호에서 수도권으로 하루 748만t의 식수와 용수를 팔당호를 통해 공급해 수도권 2500만 인구의 70%를 책임지고, 대청호를 통해 충남북과 전북에 하루 356만t의 물을 공급하고 있다.

김 지사는 “충북도는 밧데리 생산량 전국 38%, 신재생에너지 1위, 바이오, 반도체 등 첨단산업이 집중돼 있다”면서 “이런 첨단산업이 국가와 국민에게 미치는 영향이 상당해 첨단산업시설에 대한 테러와 위협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국가중요시설로 추가 지정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이어 “오늘 논의되는 많은 내용들이 법적인 보완장치가 필요하고 특히 스웨덴, 스위스, 핀란드와 같이 도심공원 등에 지하주차장, 수영장, 스케이트장 등을 평소에는 국민편의시설로, 전시에는 방공호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