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3년 찾아가는 주민대화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2-05 0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부1동 시작 15개 읍면동 방문 주민과 대화

조현일 경산시장이 지난 3일 서부1동에서 주민과의 대화를 하며 민원해소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시민들에게 직접 다가가는 적극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두 팔을 걷어 부쳤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3일 서부1동을 시작으로 다음 달 23일 압량읍까지 15개 읍·면·동 지역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2023년 찾아가는 주민대화’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일 2개 지역을 방문하며 다소 빠르게 진행됐던 이전과는 다르게 3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1주 2~3개 지역을 방문해 약 2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찾아가는 주민대화는 지역 현안 자유토론, 지역 분회경로당(대표 경로당) 방문 순으로 진행되며, 형식적인 질문 및 건의와 답변에서 벗어나 더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지역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하고 지역민의 다양한 의견과 목소리를 청취해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조 시장은 “지역 주민들과 경산시의 발전을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돼 기대가 크다. 언제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장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주민대화는 새해를 맞아 각 읍·면·동을 방문해 지역민들을 직접 만나, 시정 운영 방향과 지역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