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4분기 적자는 바닥 잡을 변곡점…목표가 12만원 [한국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수영 기자
입력 2023-02-02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한국투자증권은2일 S-Oil(에쓰오일)에 대해 바닥에서 반등하는 1분기는 투자 기회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에쓰오일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 늘어난 10조6000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손실은 1575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고 전날 밝혔다.

최고운 연구원은 "중국 리오프닝에 따른 수요 회복과 제한적인 정제설비 공급 증가, 최근 유가 반등을 감안하면 4분기 적자는 일시적"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의 석유제품 수출이 증가하고 있지만 리오프닝 효과와 러시아산 제품 금수조치 영향을 감안하면 정제마진 강세는 구조적"이라며 "유가 역시 바닥을 지났음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짚었다.

최 연구원은 "2023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2% 감소한 2조3000억원으로 예상한다"며 "연간 감익을 우려하기엔 주가는 이미 피크아웃을 선반영했다"고 판단했다.

투자 판단에 있어서는 1분기 흑자전환과 유가 회복이 더 중요하다는 의견이다. 그는 "지난해 2분기 이익 서프라이즈가 오히려 기저부담으로 작용해 주가를 억눌렀다면 4분기 적자는 바닥을 잡을 변곡점"이라고 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