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국가대표급 ESG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2-01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ESG 코리아 2023 참여 스타트업 공개 모집

  • 지난해 참여 스타트업 8개 투자 유치 성공

  • ICT 기반 솔루션, 전략 수립, 해외 진출 등 지원

SKT가 'ESG 코리아 2023' 프로그램에 참여할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사진=SKT]

SK텔레콤(SKT)이 국내외 창업 생태계 선도 기업과 함께 국가대표급 환경·사회·투명(ESG)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SKT는 'ESG 코리아 2023' 프로그램에 참여할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ESG 코리아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원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ICT 기반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최대 15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ESG 코리아 얼라이언스에는 SKT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 마이크로소프트, SAP  등 국내외 창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소셜벤처허브, 코트라(KOTRA),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대성창업투자, SK브로드밴드(SKB)가 추가로 참여한다.

SKT는 ESG 코리아 총괄 운영을 맡아 스타트업, 전문가 집단, 투자회사 관계자, ESG 성과 측정 기관 등을 연결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ESG 목표 설정, 서비스 개발, 시장진입, 글로벌 확장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KT는 오는 3월 7일까지 '트루 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 마련된 지원 사이트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선정 과정을 거쳐 4월부터 총 6개월간 육성 프로그램에 들어간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성장 단계에 맞춘 그룹별 집중 멘토링 프로그램과 함께 투자 관련 미팅, 네트워킹 기회 등이 제공된다.

엄종환 SKT ESG 얼라이언스 담당은 "스타트업과 SK 그룹사의 협업을 지속 확대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