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김기현 작심 비판 "네거티브 않겠다더니 하루 만에 네거티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1-30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도권 연대' 윤상현 의원 지역구 사무실서 간담회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30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윤상현 의원 사무실에서 열린 동구·미추홀구 갑·을 당협 합동간담회에서 당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30일 경쟁주자인 김기현 의원을 향해 "네거티브 하지 않겠다고 말씀하시더니 또 하루 만에 그렇게 번복하는 모습이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인천 동구미추홀구 당협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자신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낸 김 의원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안 의원이 간담회를 한 장소는 '수도권 대표론'으로 연대하고 있는 윤상현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이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당 내 현역 의원들 중에 안 의원을 지지한다는 사람을 제가 들어본 적이 없다"며 "안 의원이 사사건건 자꾸 발목 잡기를 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에 안 의원은 "여러 의원분들이 사실은 지지 의사를 표현하셨다. 그것도 역시 네거티브의 일종이라고 생각해서 본인이 하신 말씀에 배치되는 그런 발언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나 전 의원의 불출마 선언 이후 지지율이 오르고 있는 것을 두고는 "당원들이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것 같다"고 했다.

그는 "다음 총선은 수도권이 중요한데 과연 누가 수도권에서 한 표라도 더 받고,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킬 수 있을 것인가 그것을 위주로 해서 판단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했다.

안 의원은 "공천 파동이 일어나는 이유는 전당대회나 원내대표 선거에 많이 나오는 사람들이 있다. 그 가운데서 결국 봐줄 사람들이 많이 생긴다"라며 "수도권에는 못 집어넣는다. 수도권은 5% 정도의 승부라서 그 동네에 살지 않는 '자기 친구'를 집어넣으면 떨어지는 게 당연하다. 그러니까 공천 파동의 근원지가 영남"이라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