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브랜드협회, 창립 10년 기념식·신년인사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3-01-19 14: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세현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왼쪽에서 네번째) 등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민국브랜드협회]




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지난 18일 창립 10년 기념식 및 신년인사회를 호텔 엘리에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민병덕 국회의원의 축사와 함께 치러진 이날 기념식 및 신년인사회에는 중소벤처 업계 대표 인사들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회는 창립 10년을 기념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대한민국브랜드협회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조세현 단국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인사말에서 “협회는 지난 10년 동안 대한민국에 브랜드 경영 정착을 위한 선도 단체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해 왔다"며 "특히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도태되지 않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담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통해 성과를 올려왔기에 회원들 모두가 자부심을 가지고 협회 활동에 더욱 매진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 순간에도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은 고객 가치로 생생하게 살아있는 브랜드경영을 펼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미래브랜드ESG 최고경영자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인 'BESG 경영교육원' 원장을 맡고 있는 신용한 박사는 ESG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국가 공공기관이나 공조직 및 민간기업 모두 환경과 사회적 가치로 대표되는 ESG를 브랜드의 중심 가치로 정립해야한다"며 “최고경영자부터 솔선하여 브랜드 ESG 교육을 강화해 나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지난 10년동안 아시아브랜드협회를 창립과 함께 아시아 6개국에 브랜드협회 창립을 주도하고 '국가브랜드봉사단'을 결성하여 구순구개열 환자 치료 봉사 등 ESG를 현장에서 구현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왔다. 또한 브랜드포럼을 100회 이상 개최하고 ‘글로벌미래브랜드ESG 최고경영자 과정’을 설립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주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