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명소 국토부 제2차관, 서비스산업발전TF 회의 개최... '3월 교통·물류산업 대책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현 수습기자
입력 2023-01-12 1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12일 오전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서비스산업발전TF 교통물류반 첫 회의를 개최했다.[사진=국토교통부]


정부가 3월 중에 교통물류산업 혁신전략을 내놓는다.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12일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서비스산업발전TF 교통물류반 첫 회의를 개최하고 교통물류 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했다.

서비스산업발전TF는 신성장동력 확보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산업 육성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구성됐다. 교통물류반에는 국토부, 해양수산부를 비롯해 물류, 해운, 모빌리티, 항공 등 각 분야의 민간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통·물류 산업의 혁신을 위해 과감한 규제 개선과 선제적 인프라 투자 및 기술개발 등 다양한 지원방안이 논의됐다. 

아울러 민간위원들은 서비스 혁신,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교통·물류 분야도 제조업 수준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얘기했다. 

서비스산업발전TF 교통물류반은 킥오프 회의 후 핵심과제를 구체화해 3월경 TF 전체회의를 통해 교통·물류산업 혁신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어명소 국토부 제2차관은 "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교통·물류에 ICT와 혁신 기술이 융·복합되면서 기존과 전혀 다른 양상의 모빌리티 시대로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며 "교통 물류산업이 미래의 핵심성장동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인프라, 금융, 기술개발 및 규제혁신 등 다방면으로 민간의 혁신을 지원하는 전략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