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격호 롯데 창업주 3주기… 신동빈·신유열 추모식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1-12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2일 롯데월드타워 1층 신격호 롯데 창업주 흉상 앞에서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한 임원단이 추모를 하고 있다. [사진=김다이 기자]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주의 3주기를 앞두고 신동빈 회장을 비롯한 임원단이 추모식을 진행했다. 

롯데그룹은 12일 오전 9시경 롯데월드타워 1층에 마련된 신격호 창업주 흉상 앞에서 헌화하고 묵념하며 서거 3주기(1월 19일)를 기렸다. 

추모식에는 신 회장과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 4개 사업군(HQ) 총괄대표,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 부회장,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 등 그룹 임원단 20여명이 참석했다. 

사장단과 함께 신 회장의 장남 신유열 롯데케미칼 일본지사 상무도 추모식에 참석했다. 신 상무는 지난해 말 임원인사를 통해 롯데케미칼 상무보에서 상무로 승진하며 최근 대내외 행사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롯데는 12일 신격호 창업주 탄생 100주년을 맞아 롯데월드타워에 설치한 흉상 앞에서 추모식을 진행했다. [사진=김다이 기자]


또한 이날 오후에 예정된 상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 사장단회의) 참석을 위해 롯데월드타워를 찾는 계열사 대표들도 자율적으로 헌화하며 창업주를 추모할 예정이다.

신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생존을 위해 자기 혁신은 필수 불가결하며, 회사를 성장하게 하는 열쇠 또한 혁신하는 용기다”는 창업주의 생전 어록을 인용하며, 창업주 정신을 되새기고 상시적 위기 시대를 극복해 가자고 당부한 바 있다.  

한편 롯데그룹은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신 회장을 중심으로 상반기 롯데 VCM을 진행한다. 회의에는 롯데지주 대표와 각 사업군 총괄대표, 계열사 대표, 롯데지주 실장 등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