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우오현 SM그룹 회장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혁신적 자세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3-01-02 0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오현 SM그룹 회장이 2023년 신년사를 통해 각 계열사에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혁신적인 자세를 강조했다. 동시에 '지속적인 혁신, 미래가치 창조, 꾸준한 사회공헌'을 경영 슬로건으로 제시했다.

우 회장은 "지난 1997년 IMF나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시에 오히려 SM그룹이 한 단계 도약 및 발전이 있었다"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변수, 고금리·고물가·고환율 현상, 글로벌 위기에 따른 국내 경기침체 심화 및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의 증대 등 여느 때보다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불광불급(不狂不伋)의 정신으로 건설·해운·제조·서비스 각 사업 부문에 위기 상황에 맞는 대응 및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SM그룹은 최근 2년 동안 해운 및 건설부문의 약진으로 그룹 전체 부채비율이 2020년 말 186%에서 2022년 말 90%대 수준으로 개선됐다. 이를 바탕으로 올 한해 위기 상황에서도 재무건전성 및 수익성 제고 등 내실경영과 지속가능한 혁신경영에 중점을 두고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SM그룹은 그동안 추진해왔던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우오현 SM그룹 회장 [사진=SM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