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소한 김경수 "尹 사면, 받고 싶지 않은 선물 억지로 받은 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세은 수습기자
입력 2022-12-28 0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로 인해 사회 갈등 깊어졌나 돌아봐"

  • "정치인 제 역할 못 해 죄송...사회 거름 되도록 노력할 것"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2021년 7월 26일 구속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28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창원교도소에서 특별사면으로 출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경수 전 경남 지사가 28일 윤석열 대통령이 자신을 특별 사면한 것을 두고 "저로서는 받고 싶지 않은 선물을 억지로 받은 셈"이라며 "고맙다고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돌려보낼 방법도 전혀 없다"고 밝혔다.

김 전 지사는 이날 출소를 반기는 지지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은 (사면이) 국민 통합을 위해서라고 말씀하셨는데 통합은 이런 일방통행이나 우격다짐으로 되지 않는다는 걸 국민께서 더 잘 아실 것"이라며 "국민 통합에 대해선 저로서도 국민께 대단히 송구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의 중요한 역할은 우리 사회 갈등과 대립, 조정을 완화하고 대화와 타협으로 사회적 합의를 만드는 것"이라며 "그런 점에서 제가 여기까지 오는 동안 사건의 진실 여부를 떠나 지난 몇 년간 저로 인해 우리 사회 갈등과 대립의 골이 더 깊어진 건 아닌지 돌아보게 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전 지사는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다하지 못한 데에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그동안 가졌던 성찰의 시간이 우리 사회가 대화와 타협, 사회적 합의를 통해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거름이 되도록 더 낮은 자세로 성찰하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