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과제 점검회의] 尹대통령 "지방 발전, 교육이 열쇠...기업 이전도 활성화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12-15 16: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방 인재, 수도권으로 많이 유출돼...교육 격차 해소하겠다"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1차 국정과제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수도권과 지방의 균형발전은 '교육'이 해결책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지방 교육기관을 발전시키면 기업 이전도 활성화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윤 대통령은 15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1차 국정과제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지방시대 비전 및 전략발표 이후 질의 응답에서 "핵심은 교육문제"라며 "지방 중고등학교에서 수도권 아이들 못지 않게 경쟁력 있는 교육을 시킬 수 있다면 지방 대학도 저절로 좋아진다"라고 말했다.
 
그는 "수십년 전 이야기지만 과거 부산, 대구, 광주 등 명문고가 많았을 때 국립대학이 상당히 좋았다"라며 "(지금은) 지방 인재가 수도권으로 많이 유출된 상황이 됐다"라고 했다.
 
이어 "지방과 수도권의 교육 격차가 해소되면 기업의 지방 이전도 활성화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또 지방인프라 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재정 여건 때문에 시기 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지역경제에 가장 도움이 되는 인프라 사업을 중심으로 우선적으로 착수하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