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에 '하이패스' 결제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12-15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영학 한국맥도날드상무(왼쪽부터)가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진행된 '드라이브 스루 하이패스 결제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전형석 한국도로공사영업시스템 처장,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 본부장, 김남수 KIS정보통신 법인사업본부 본부장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가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에 하이패스 결제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

맥도날드는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한국도로공사, 신한카드, KIS정보통신과 함께 국내 처음으로 '드라이브 스루 하이패스 결제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협약식에는 정영학 한국맥도날드 상무를 비롯해 전형석 한국도로공사 영업시스템 처장, 유태현 신한카드디지털퍼스트 본부장, 김남수 KIS정보통신 법인사업본부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맥도날드의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인 ‘맥드라이브(McDrive)’에서 하이패스 결제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하이패스 결제시스템이 외식업계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에 도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맥도날드에 새롭게 도입되는 하이패스 결제서비스는 고속도로의 하이패스 요금소와 같이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이 DT 라인에 진·출입할 경우 주문 금액이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전국 전체 교통량의 약 89%가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만큼 맥도날드는 이번 하이패스 결제시스템 도입으로 더욱 쾌적하고 신속한 DT 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패스 결제시스템은 맥도날드 고양삼송DT점, 송파잠실DT점에서 오는 20일부터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내년 상반기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더 나아가 맥도날드는 DT 전용 원거리 스캐너를 도입, 운전자가 차 안에서도 더욱 편하게 공식 앱 쿠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DT 이용 고객 편의 강화에 앞장선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새로운 결제 플랫폼 추가로 더욱 신속하고 간편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에 대한 아낌 없는 투자와 개발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