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중기부와 국내 개발사 80곳에 평균 1억 35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12-08 1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로 4회째 진행된 '창구 프로그램'…누적 300개 업체 참여

[사진=로이터·연합뉴스]

구글은 국내 중소 개발사 지원 과정인 '창구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80개 개발사에 기업당 평균 1억 3500만원의 사업 자금을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구글플레이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창구 데모데이는 2019년 시작해 올해로 개최 4회를 맞이했다.

이날 열린 창구 데모데이 겸 졸업식 행사에서는 참가사 10곳이 국내외 투자사를 만나 사업 성과를 소개하고 투자 심사를 위한 질의응답도 진행했다. 구글에 따르면 지난 1~3기 창구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85%였다. 해외 진출 기업 개수는 기존 대비 70% 이상 늘었고, 업체 누적 투자액은 2012억원이었다.

특히 이번 창구 프로그램 4기 참여사인 콜리·커피하우스·호두랩스·빌리오는 합산 투자액 205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애기야가자의 경우 3분기 거래액이 전년대비 388% 증가하는 등 괄목할 성과도 거뒀다. 현재까지 창구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는 누적 300개가 넘는다.

데모데이 행사에 참가한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글로벌 기업과 함께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투자사들과 연결하는 등 성장 기회를 마련해줄 수 있는 창구 프로그램은 매우 중요한 정책 수단이다. 구글 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해 유망 스타트업이 더 많은 성장 기회와 더 많은 글로벌 진출 기회를 가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경자 구글 아시아태평양 지역 플랫폼·에코시스템 마케팅 시니어디렉터는 "창구 프로그램은 국내 스타트업이 꼭 참여하고 싶은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을 뿐 아니라 아태지역에 성공 사례로 수출된 명실상부한 대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라며 "한국의 스타트업이 날개를 펼쳐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성장의 창구'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