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금융 생태계 혁신·변화 이야기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12-08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사진=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8일 “금융 생태계의 변화와 혁신에 관해 이야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사장은 이날 서울 중구 신한금융그룹 본사에서 진행되는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 차기 회장 선정 면접에 참석하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그는 “3년 전 신한금융그룹의 꿈을 이야기 했는데, 이번엔 금융 생태계의 진화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생각이다”라며 “변화와 혁신에 관해 본원적인 부분의 생태계 변화, 디지털전환 생태계의 변화, 문화와 ESG 생태계 변화 3가지 큰 틀의 변화에 대해 말하겠다”고 말했다.
 
임 사장은 “신한은행에 들어온 지 37년 됐다”며 “그동안 직장생활을 되돌아보면서 시험을 치르면서 학습능력이 향상되듯이 회장후보를 준비하면서 멀리 볼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준비를 잘했으니 최선을 다해서 PT를 하고 나오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 이사회 내 회추위는 지난달 29일 차기 대표이사 회장 압축 후보군으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진옥동 신한은행장, 임 사장을 확정했다. 회추위는 이날 후보군 면접 후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후보자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회장에 취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