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에 10억 피소된 김의겸 "면책특권 뒤 숨을 생각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12-08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기된 의혹에 국민 대신해 물어보는 것이 국회의원 의무"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사진=연합뉴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해 한동훈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피소된 것을 두고 "면책특권 뒤에 숨을 생각 전혀 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법대로 하자고 하니 법정에서 뭐가 옳은지 뭐가 그른지 따져보자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앞서 한동훈 장관은 지난 6일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 의겸과 '시민언론 더탐사' 관계자, 의혹 제보자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에 형사 고소하고 서울중앙지법에 10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를 제기한 바 있다.

그는 "(고소) 하겠다고 여러 번 얘기 했으니 할 것이라곤 예상했다"면서도 "그게 10억원까지 될 것이라곤 생각하지 못했다. 국정감사 때 '술자리에 있었느냐'고 물어본 것인데 이게 명예훼손이 되나 싶다. 설사 명예를 훼손했다고 할지라도, 훼손한 대가가 10억 원까지 되나 (싶다)"고 했다.

또 "이분이 스스로의 몸값을 대단히 높게 매긴다고 생각했다. 이건 개인에 대한 문제뿐만 아니라 윤석열 정부가 듣기 싫은 소리, 쓴소리, 불편한 소리는 형사 고소로 또 돈으로 입을 틀어막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만일 제가 조심하느라, 겁이 나서 (청담동 의혹에 대해) 물어보지 않았는데 그것이 사실로 밝혀지면 스스로 얼마나 자책을 하겠냐"며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 국민을 대신해서 물어보라고 하는 것이 국회의원의 의무"라고 덧붙였다.

이어 '기자 출신이니 팩트 체크를 더 했었으면 하는 얘기도 있다'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평시 체제라면 조금 더 차분하게 접근을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지금이 평시냐"며 "역대 어느 정권이 야당 파괴 나선적이 있냐. 문재인 전 대통령, 이재명 대표에 대해 일망타진 수준으로 검찰이 나서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과 관련해 '공소시효가 만료된 것 아니냐는 얘기도 있다'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공소시효가 어제자로 만료된 것 아니냐고 보는 견해도 있고, 서로 공범 관계라 앞으로 1년이 남았다고 보는 견해도 있다. 굉장히 중요한 문제인데 법무부나 검찰이 입을 딱 씻고 아무런 답을 내놓지 않고 있다"며 "야당에 대해서, 전 대통령에 대해선 미주알고주알 다 얘기하고 수사하면서 이 문제에 대해선 꿀 먹은 뭐처럼 보이는 태도가 너무 상반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