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2022 제1회 eXPERT 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2-12-07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6일 서울 중구 엠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22년 제1회 IT eXPERT 대회'에서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성과우수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는 '2022년 제1회 IT eXPERT 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IT eXPERT는 농협금융의 IT인재상인 △디지털전환(X:Transformation) △전문성(Professional) △문제에 몰입(Engagement) △주변과 소통(Relationship) △신기술 선도(Technology)를 뜻한다.

이번 대회는 IT 개발자 우대문화를 만들겠다는 농협금융의 의지를 담아 모든 계열사 개발자 등 IT핵심 인력이 한 자리에 모인 첫 행사다.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계열사 우수 부서를 선발해 시상하고, 추진사례를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은행업권 최초로 업무용 PC에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농협은행 정보보안부는 사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보안수준을 한 단계 높인 점을 크게 평가받아 '신기술(T)' 부문을 수상했다. 이 기술은 PC 로그인 시 비밀번호 없이 안면인식만으로 사용이 가능해 영업점 직원들의 업무편의성과 보안이 개선됐다.

또한, 몰입(E) 부문을 수상한 NH저축은행은 자체인력을 활용, 제2금융권 최초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햇살론'을 출시 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전환(X) 부문은 농협은행 '종합금융플랫폼 구축', 소통(R) 부문은 NH투자증권 'DT가속화를 위한 정보보호 역할 강화' 프로젝트에 돌아갔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농협금융은 디지털 금융그룹으로 나아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있다"면서 "디지털을 구현해내는 IT임직원의 역량이 곧 디지털 역량임을 인지하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