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미래 100년 준비 위해 시장직속위원회 간담회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2-06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경기 광명시가 지난 5일 노인, 여성, 일자리, 청년 등 시장 직속위원회의 공동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시와 위원회 간 실질적인 상호 협력 관계로의 발전을 모색하며 광명시 미래 100년을 함께 준비하고자 마련됐다.

박승원 시장은 “시장 직속위원회는 공동위원장을 중심으로 광명시와 광명시의회, 시민과 상호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구조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위원회는 공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정책을 위주로 논의하고 숙의 과정을 거쳐 부서와 협력해 운영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미래세대를 위한 터전인 광명에서 평화로운 일상을 즐기며 다양한 문화 속에서 서로 존중하고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많은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간담회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그간 추진해온 주요 활동과 성과, 활동 계획 보고가 이어졌다.

 

[사진=광명시]

이어 광명시, 광명시의회, 시민과의 소통과 협력 강화, 공동위원장의 역할 강화, 공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정책 발굴, 정책 발굴 숙의 과정 강화, 일자리위원회 인원 확대 등 시장 직속위원회의 발전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고완철 노인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위원회 활동에 있어서 경제․정치․환경 윤리 교육 전문가 강의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건의했고, 박 시장은 “위원회 운영 시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강의와 교육을 듣는 방법을 결합, 위원회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위원회의 각종 제안 사업이 정책에 반영되고 더 자율적으로 운영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합의 과정을 통해 시정에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