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외신들이 선택한 '2022 최고의 감동' 남긴 사진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2-12-06 13: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AP]

외신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찍은 최고의 사진으로 한국과 포르투갈 경기를 선정했다.

지난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H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은 포르투갈을 2대1로 꺾으며 16강에 진출했다.

당시 한국 대표팀은 경기를 승리로 끝냈지만,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에 따라 16강 진출 여부가 결정됐었다. 

이에 한국 선수들은 한자리에 모여 휴대폰으로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 결과를 기다렸다. 당시 모습은 중계 카메라에도 포착돼 전 세계로 방송됐다. 

해당 장면을 미국 언론 매체 CNN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최고의 감동을 남긴 사진 중 하나로 선정했다. 

CNN은 "한국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함께 그들의 운명이 결정되는 것을 지켜봤다. 선수들과 코치들이 옹기종기 모여 휴대폰을 통해 다른 중계를 지켜봤다. 가나의 2-0 승리로 끝나자 그들의 얼굴에서 감정이 보였다. 그들은 자신들이 해낸 성취를 축하했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껴안았다"고 설명했다.

영국 '데일리 메일'도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강렬한 순간을 남겼다. 포르투갈전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포르투갈전이 끝난 후 한국 선수들이 우루과이-가나전을 작은 휴대폰으로 함께 보는 모습은 너무나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당시 한국과 우루과이는 승점과 골 득실이 같았지만 다득점에서 한국이 앞서면서 우루과이는 가나전 승리에도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