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김종대 고발 방침..."가짜뉴스에 법적 책임 물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12-06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종대 전 의원, 대통령 관저 이전에 '천공' 개입설 주장

지난 9월 5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비경제부처 대상 전체회의에서 김용현 대통령경호처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은 6일 윤석열 정부 출범 전 대통령 관저를 결정하는 과정에 '천공'으로 알려진 역술인이 관여했다는 주장을 제기한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을 형사 고발하기로 했다. 천공은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 의혹을 받았던 인물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언론과의 통화에서 "김 전 의원이 전혀 사실이 아닌 내용을 언론 인터뷰 등으로 퍼뜨렸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전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국방부 고위 관계자로부터 지난 3월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서울사무소에 천공이 다녀갔다는 증언을 들었다"고 말했다.
 
또 같은 날 유튜브에서 "김용현 경호처장이 천공을 대동해 육참총장 공관을 미리 둘러봤고, 이후 대통령 관저가 한남동 외교부 장관 공관으로 바뀌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러나 대통령실은 공지를 통해 "경호처장은 천공과 일면식도 없을 뿐 아니라, 천공이 육군참모총장 공관을 둘러본 사실 자체가 없다"며 "천공은 대통령실 이전 과정에 어떠한 형태로도 관여된 바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야권 정치인들이 '청담동 술자리', '캄보디아 조명'에 이어 아무렇지도 않게 또다시 가짜 뉴스를 퍼뜨리는 것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행위"라며 "대통령실은 '가짜뉴스'에 대해서는 일관된 원칙에 따라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