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G조 최종전서 브라질·스위스 16강 진출…브라질, 벤투호 다음 상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2-12-03 06:39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브라질, 카메룬에 패했어도 16강행

  • 스위스 난타전 끝에 승리…조 2위

  • 6일 브라질과 8강 두고 다투는 벤투호

브라질의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오른쪽)가 3일 오전(한국시간) 카메룬과의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G조 3차전에서 전반 추가시간 1분 강력한 오른발슛을 구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3일(한국시간) 오전 4시 최종전을 펼친 G조에서는 브라질이 대거 2진급을 내세웠다가 카메룬에 패했다. 그러나 조 1위는 지켜 벤투호의 16강전 상대로 결정됐다.

브라질은 이날 오전 카타르 루사일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메룬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G조 3차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2분 골잡이 뱅상 아부바카르(알나스르)에게 헤더를 허용하며 0-1로 지고 말았다.

이로써 브라질은 2승 1패(승점 6, 3골 1실점) 조 1위를 확정했다. 앞서 브라질은 1차전에서 세르비아를 2-0, 2차전에서 스위스를 1-0으로 잡은 바 있다.

1차전에서 오른쪽 발목 부상을 당한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가 이날 두 경기째 결장한 가운데, 치치 브라질 감독은 이날 주전들을 대거 제외하며 경기에 임했다. 이미 16강 진출이 확정된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4-4-2 포메이션이었다. 가브리엘 제수스(아스널)가 원톱, 그 밑에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아스널)-호드리고(레알 마드리드)-안토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포진했고, 파비뉴(리버풀)-프레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수비형 미드필더, 알렉스 텔레스(세비야)-브레메르(유벤투스)-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다니 알베스(푸마스)가 포백,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이 골키퍼로 나섰다.

카메룬은 뱅상 아부바카르를 원톱에 포진시키는 등 4-2-3-1로 나섰다. 골키퍼는 데비스 에파시(아부하 클럽)가 나섰다. 그러더니 기습 골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스위스 축구 국가 대표팀 선수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G조 스위스-세르비아전에서는 스위스가 세르비아를 3-2로 꺾고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세르비아의 경우 미트로비치와 블라호비치를 투톱으로 내세우면서, 타디치를 공격형 미드필더로 배치했다. 코스티치와 지브코비치가 윙백으로 나섰고, 루키치와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스리백에는 파블로비치와 벨리코비치 그리고 밀렌코비치가, 골문은 반야 밀린코비치-사비치가 지켰다.

스위스의 경우 4-2-3-1 포메이션을 들고나왔다. 엠볼로가 원톱으로 나섰고, 샤키리와 소우 그리고 바르가스가 2선에 배치됐다. 프로일러와 자카가 3선에, 리카르도 로드리게스와 아칸지 그리고 셰어와 비드머가 포백에, 코벨이 골키퍼 장갑을 꼈다.

접전이 이어졌다. 전반 20분 스위스의 선제 득점이 터졌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소우의 패스를 받은 노장 샤키리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반격에 나선 세르비아는 전반 26분 타디치의 도움을 받은 미트로비치가 헤더 슈팅으로 1-1 균형의 추를 맞췄다. 

전반 35분 블라호비치가 경기를 뒤집었다. 문전 혼전 상황 블라호비치가 상대 수비진을 앞에 두고도 왼발 마무리로 2-1을 만들었다. 스위스도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44분 엠볼로가 소우와 샤키리를 거쳐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문전의 엠볼로가 가볍게 밀어 넣으며 2-2를 만들었다.

후반 3분 스위스가 다시 한번 리드를 잡았다. 엠볼로가 내준 패스를 받은 샤키리가 절묘한 크로스를 올려줬고, 이를 문전에 있던 바르가스가 패스하고 프로일러가 밀어 넣으며 3-2로 경기를 뒤집었다.

G조 경기 결과, 브라질은 H조 2위인 한국과 오는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8강 진출을 다툰다. 스위스는 H조 1위 포르투갈과 16강전을 벌이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