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생명 불어넣은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1-29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도시공사]

경기 과천도시공사 시민회관체육부가 최근 체육프로그램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생명을 불어넣는 아름다운 깍지 ‘찾아가는 심페소생술 교육’을 진행해 시선을 끈다.

29일 공사에 따르면, 시민회관체육부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여름 수영프로그램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해 왔다.

그런데 얼마 전 발생한 이태원 핼로윈참사로 시민들의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과 교육의 필요성이 높이 대두되면서  시민회관체육부 소속 직원들의 전문 재능을 활용 심페소생술 교육을 체육프로그램 이용 고객으로 확대·실시하게 됐다.

공사는 시민회관 체육 프로그램 중 5개 종목을 선정, 9회에 걸쳐 강습 전·후로 찾아가 교육을 실시하는 방법으로 실시했으며,  총 150여명이 교육에 참여해 심정지 이해와 대처방법, 심폐소생술, 가슴압박소생술 등에 대해 배우고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나의 가족, 가까운 이웃에게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익히고 가슴압박소생술등을 실제 실습해보는 경험은 갑작스런 사고 발생시 큰 도움이 됐다는 후문이다.

한편, 공사 시민회관체육부는 교육 후 실시한 설문결과를 토대로, 향후 교육운영 확대와 정기적인 교육진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