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경기남부 공유협력 대학(U7) 비교과 성과 공유 워크숍 성황리 마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1-28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결대]

성결대학교 교육혁신지원센터가 최근 학술정보관 야립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공유협력 대학(U7) 비교과 성과 공유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28일 성결대에 따르면, 이번 공유협력 대학(U7) 비교과 성과 공유 워크숍은 경기남부대학교 협의체(U7) 소속 대학 간 공유협력 차원에서 추진됐으며, 7개 대학(강남, 성결, 안양, 평택, 한세, 한신, 협성대학교) 42명이 참여했다.

최정열 교육혁신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공유협력 대학(U7) 비교과 성과 공유 워크숍은 대학별 비교과 질 관리 체계 및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사례 발표를 진행하고, 협력교 간의 비교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비교과 사례발표 이후 이어진 공유협력 대학(U7) 간 비교과 공동 운영 방안 모색 논의에서는 비교과 공동 운영 체계 마련 및 프로그램 협력 운영에 대한 의지도 밝혔다.

 

[사진=성결대]

이 자리에서는 대학 간 지리적 한계, 재정·인력 조건 등을 초월하는 비교과 공동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에 공유협력 대학(U7) 간 대학 차원의 MOU 협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각 대학의 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협력교 간 비교과 공동 운영 방안 모색을 위한 2차 논의는 2023년 1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앞으로 공유협력 대학(U7) 간 활발한 교류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