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광융합 기술 제품 한 자리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2-11-23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주DJ센터에서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가 2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사진=광주시 ]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 가면 혁신적인 광융합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올해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가 23일 개막해 24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광융합 관련 신기술을 교류하기 위한 자리다.

올해 20번째인 이 전시회에는 LG이노텍, 금호전기 등 국내 선도 기업 6곳과 에이버츄얼, 옵터파워 등 116개 유망기업, 16개 지원기관이 참여했다.

주요 전시품목을 보면 초소형 Si 광스캐너를 비롯해 통합 도파관 광 전력 분배 장치인 PLC스플리터, 다파장 LED 광원, 광센서, LED 투명디스플레이, 무채혈 진단기, 충격 감시 가로등이다.

또 구직자를 위한 일자리채용홍보관을 운영해 광융합산업 분야 직무를 소개하고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가운데)이 광융합제품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광주시 ]




부대 행사로는 광의료헬스 심포지엄과 PLC·라이다 기술교류 세미나, MEMS 기반 산업 기술교류 세미나가 열린다.

특히 광주시는 해외바이어들을 현장으로 초청해 지역 기업의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하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심철의 광주시의회 부의장 등 시의원, 정철동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장, 기업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강 시장은 축사를 통해 “광산업은 여러 기업과 함께 노력한 덕분에 20년 동안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제는 인공지능(AI), 자율주행차 등 새로운 산업을 더해 광융합산업 허브도시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