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추가 수수료 차감없는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2-11-21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미국 내 수취인 계좌에 추가 수수료 차감없이 송금한 달러가 전액 입금되는 맞춤형 해외송금 상품 'Bene-Fit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송금 서비스는 기존 해외송금 대비 송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낮춰 송금인은 송금 금액과 무관하게 건당 5000원의 수수료로 송금이 가능하다. 미국 내 수취인은 해외은행 추가 수수료 차감없이 송금인이 보낸 원금 전액을 수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서비스는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송금전용 앱 'Hana EZ'를 통해 사용 가능한 비대면 모바일 전용 상품이다. 수취인의 미국 계좌번호와 은행코드인 'ACH Routing' 번호만 알면 송금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20일까지 송금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선착순 4000명에게 5000의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행사 기간 내 하나은행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첫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도 5000의 하나머니가 지급되며, 송금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컴플리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을 지급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송금 수수료 5000원으로 수취인이 송금액 전액을 입금 받게 되는 저렴하고 편리한 비대면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송금 서비스를 미국 외 기타 국가로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