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동반성장 유공 포상 중기부 장관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11-15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상생결제 확대 운영 등의 노력을 인정 받아 ‘2022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은 중기부 주관으로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다.

공영홈쇼핑은 △자발적 상생결제 제도 확대 운영 △협력이익 공유제 운영 △중소벤처·소상공인을 위한 범국민 행사 진행 △물가안정 및 소비활성화 등 공익사업 확대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중기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에는 상생결제 제도를 확대해 운영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11월부터 용역 및 공공구매 부분에 상생결제제도를 전면 도입했다.

올해 3월부터는 연 8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상품 거래 부문까지 상생결제를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공영홈쇼핑의 상생결제 규모는 4200억원을 돌파했다.

이외에도 협력사를 대상으로 프로모션 비용 지원을 통해 이익을 공유하고, 동행세일 등 범국민 행사 진행으로 300억원 이상 판매 실적을 거둔 바 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TV 홈쇼핑 유일 공공기관으로서 상생결제 도입, 물가안정 프로젝트 실시 등 다양한 상생 활동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및 민생경제에 도움이 되는 상생 정책을 적극 추진해 모범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