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노인우울예방프로그램 '소문만복래'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11-09 12: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심리적 안정 도모하고 자아 효능감 증진 위한 시간 가져

[사진=평택시]

경기도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우울예방프로그램 '소문만복래(笑門萬福來)'를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노인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노인의 심리적 고독감 및 소외감이 더욱 심각해져 우울감을 호소하는 지역사회 내 노인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적 기능 강화, 사회적 적응, 자존감 향상 충족 등을 목적으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자아 효능감 증진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총 4주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자발적인 참여 동기를 이끌어냈다.

[사진=평택시]

공동체의식으로 협동심을 키우며, 다양한 감정 표출로 근심 버리기·걱정 날리기 등 소외감 속에서 벗어나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황장성 송탄보건소 과장은 “소문만복래(笑門萬福來)를 통해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우울증 및 자살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연계를 활성화하고 어르신들 마음의 풍요로움을 채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시는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평택시 송탄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