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엔지니어링, 호남지역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공략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11-09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호남지역 데이터센터, 환경·신재생에너지 산업시설 개발사업에 협력

KT엔지니어링이 9일 호남지역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공략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성명준 하늘종합건설 대표, 안태영 도휘 대표, 이수길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 정치관 지에이건설 대표.[사진=KT엔지니어링]

KT엔지니어링이 호남지역 종합 부동산 개발·건설업체와 손잡고 데이터센터, 환경, 신재생에너지 산업시설 개발시장 공략에 나선다.

KT엔지니어링은 최근 호남지역에 사업 기반을 두고 있는 도휘, 하늘종합건설, 지에이건설 등 3개사와 '데이터센터,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시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각 사는 관련 산업시설 개발사업을 위한 호남지역 시장 진출과 시설 건립·운영을 위한 계획 수립 등에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 KT엔지니어링은 설계와 건립공사를 포함한 산업시설 개발사업을 총괄하며, 3개사는 산업시설 건립을 위한 토지매입, 인허가, 투자유치 등을 담당한다.

KT엔지니어링은 데이터센터 구축 등 공간 ICT 사업과 환경·에너지 사업을 미래 성장분야로 설정하고 시장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에서는 2011년 KT 김해 데이터센터 구축을 비롯해 목동 IDC 2센터, 용산 IDC 등 KT의 핵심 데이터센터 신증축, 리모델링 등 구축사업에 참여했다. 2021년에는 KT컨소시엄 일원으로 참여해 '신테카바이오 AI 슈퍼컴 신축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KT엔지니어링은 '환경·에너지' 사업에서 전문역량을 쌓아왔다. 2009년부터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시설 구축', '지역에너지 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환경부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등 다양한 지자체 공모사업에 참여했다. 올 초에는 베올리아, KC홀딩스 등 국내외 환경·에너지 리딩기업과 사업협력 맺고 시장 확대를 추진 중에 있다.

3개사는 호남지역에 사업 기반을 두고 있는 종합 부동산 개발·건설 전문기업으로 아파트(에드가채움, 지에이그린웰), 호텔, 리조트, 복합문화단지 개발·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전남·제주·충남 지역에서 소비자 인지도가 높다.

이수길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은 "호남지역 사업역량과 네트워크를 갖춘 3개사와 KT엔지니어링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목표하고 있는 호남지역 시장 공략과 함께, 사업 수요를 적극 발굴해 타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