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M엔터테인먼트 지분 4.2% 취득…"사업 시너지 목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2-11-01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약 600억원대 후반 달하는 금액 투입한 것으로 알려져

  • 일각에서 제기된 '백기사' 설에 대해서는 "사실 무근"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주식 99만여 주를 취득했다. 1일 컴투스에 따르면 10월 31일 기준 컴투스가 취득한 SM의 주식은 99만여 주, 약 4.2%다. 이번 지분 매입을 통해 컴투스가 투자한 금액은 600억원대 후반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컴투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SM의 현재 가치가 상대적으로 저평가돼 있으며 향후 성장 가치가 높다는 판단으로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일각에서 제기된 이른바 '백기사' 등 주주총회에서 특정 방향 의결권 행사를 목적으로 투자한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컴투스 그룹은 게임을 중심으로 드라마, 영화, 웹툰, 공연 등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미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될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의 신규 사업 분야도 발빠르게 구축하고 있다. 

SM 역시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많은 K팝 스타를 통해 음악, 공연, 방송, 뉴미디어 등 여러 방면에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VFX·가상현실, 버추얼 스튜디오 등을 활용한 '광야 프로젝트'와 같이 디지털 메타버스 사업으로의 확장도 진행 중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어디까지나 SM의 현재 주가 가치보다 향후 성장성이 높다는 판단 하에 중립적 입장에서 진행됐다"라며 "향후 사업상 시너지 창출로 각 사의 가치를 극대화할 다양한 논의 가능성도 부수적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각 사의 강력한 글로벌 IP 파워와 콘텐츠·사업 노하우를 결집해 미래 문화 산업을 함께 선도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