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4대폭력예방·부패방지 등 법정의무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28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의회]

경기 안양시의회가 28일 시의원 등을 대상으로 법정의무교육인 4대폭력 예방교육과 부패방지·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제9대 의회 출범 후 첫 법정의무교육으로 공직자로서 가져야할 청렴의식 함양과 4대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예방 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의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높은 참여율로 내실있게 진행됐다.

 4대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한 고미경 강사는 “리더에게 요구되는 맞춤형 4대폭력 예방교육”이란 주제로 한국사회의 폭력실태, 성평등 인식과 역할의 중요성, 폭력의 바른이해, 피해자 보호 지원체계 이해 등의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진행하며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사진=안양시의회]

이어진 부패방지·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 교육을 맡은 이상수 강사는 “청렴 윤리 의식 함양과 공직자 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법 이해”란 주제로 국·내외 반부패 청렴 동향, ESG경영의 이해와 대응방안, 청렴 패러다임의 변화 및 정책의 이해 등 강의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한편, 최병일 의장은 “오늘 교육이 동료 의원과 사무국 직원들의 공직자 기본 소양 강화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안양시의회가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