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혹한기에 뭉칫돈…교육소통 플랫폼 '클라썸' 151억 투자유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10-11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누적 투자유치 금액 225억원

[사진=클라썸]


교육소통 플랫폼 클라썸이 151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두나무앤파트너스와 기존 투자자인 빅베이슨캐피탈, 펄어비스캐피탈, 스톰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클라썸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225억원이다.
 
클라썸은 카이스트(KAIST) 출신의 이채린 대표와 최유진 대표가 2018년 설립했다.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소통 중심의 성장 플랫폼’을 기업 간 거래(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영상강의 △공지 △설문 △일대일 피드백 △자동 출석체크 △강의 종료 후에도 기록으로 남는 대화기록 등 소통의 전 과정을 지원해 기업·학교·단체의 온오프라인 교육 운영을 돕는다.
 
현재 클라썸은 전세계 32개국 6000여개의 기업·학교·단체들이 사용하고 있다. 삼성, LG인화원, 직방, DB그룹 등 주요 기업들을 비롯해 연세대와 카이스트 등 대학들도 전교 도입했다.
 
클라썸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글로벌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공격적인 인재 채용을 통해 제품을 한층 더 고도화하고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