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성공적 조성되도록 노력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9-29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조성 업무협약 맺어

[사진=군포시]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이 28일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조성돼 시민 편의와 지역발전에 부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하 시장은 의왕시청에서 3개 지자체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갖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하 시장은 김성제 의왕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3개 지자체 상생협력 협의체 구성 출범과 함께 성공적 개발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성공적인 3기 신도시 사업 추진·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 광역교통 개선과 훼손지 복구사업 △공공기반 시설 확충 등 합리적인 계획 수립 협력, 자족시설 확보, 합리적 보상계획 등 지역 주민을 위한 공동 시책 마련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사진=군포시]

지난 2021년 정부 공공주도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획기적 확대방안에 따라, 추진되는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은 의왕·군포·안산시 일원 586만 4354㎡(군포 165만 6968㎡) 면적에 4만 790호를 공급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오는 2026년에 착공해 2031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하 시장은 "앞으로 의왕·안산시와 긴밀하게 협력해 주도적으로 국토부·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의 개발계획에 대처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