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소식] 경복대, 서비스경영과 4차 산업혁명 선도 학과 변신 시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2-09-28 1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통경영·e-비즈니스·세무회계 3개 전공…학생선택형 통압교육 과정 운영'

경복대 서비스경영과 fx미러 체험[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서비스경영과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학과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경복대에 따르면 서비스경영과는 유통경영, e-비즈니스, 세무회계 등 3개 전공으로 구성됐으며, 입학 후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어 관심이 높다.
 
서비스경영과는 '플랫폼 산업을 선도하는 서비스경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전문진로 상담을 거쳐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는 한편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창의융합적 실무형 인재 양성, 현장 맞춤형 실무중심 전공자격 취득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취업까지 연계하는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유통경영 전공은 리테일 테크(Retail–Tech)를 선도하는 유통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국내 최초 대형 유통업체와 유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e-비즈니스 전공은 온텍트 비즈니스(Ontact-Business) 시대를 겨낭한 전공이다.

온라인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온라인 마케팅 광고 콘텐츠 등을 제작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세무회계의 경우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 특성화 프로그램 트랙 모듈형 교육과정 개발, 맞춤형 자기설계 졸업인증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서비스경영과는 현장 중심의 최첨단 실습센터인 데이터비즈니스 융합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리테일 플랫폼 4.0 실습실과 L.A.D(Lab for Accounting Data), BIG Data Lab 등을 갖췄다.

리테일 플랫폼 4.0 실습실은 매장 영업 관련 데이터를 분석·가공·편집할 수 있는 원스톱 정보체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가운데 스파이더-GO(무인매장관리시스템)는 초기에 1차례 동선을 세팅하면 스마트폰 조작을 통해 주행경로를 설정한 후 설정된 경로를 자동 주행해 수평과 수직 이동거리를 세팅하게 된다.

이로 인해 재고 진열 정보, 수량, 결품 여부, 가격태그 등을 일괄 수집·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비스경영과는 e-비즈니스 전공자를 위해 캐논카메라 EOS5D 17대를 갖춘 촬영스튜디오도 운영 중이다.

서비스경영과는 데이터비즈니스 융합센터를 통해 학생선택형 통합교육, 실습중심 현장 맞춤형 통합교육 등 과정을 완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복대, 치위생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

​경복대 치위생학과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사진=경복대]

경복대학교는 치위생학과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특강에서 안상훈 연세휴치과 네트워크 원장은 '재미있는 병원생활'이란 주제로 변화하는 치과 업계의 업무를 소개하고, 장기 근속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또 치위생학과를 졸업하고 GC코리아에 재직 중인 오해실씨가 '선배가 들려주는 기업체 취업의 A to Z'란 주제로 기업체 현장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업무를 소개했다.

권순복 경복대 치위생학부장은 "특강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업무를 배우고, 진로를 탐색하는 등 예비치과위생사의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산업체 현장의 선배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위생학과는 2021년 교육부 발표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90.9%를 기록한 데 이어 2021년 치위생사 국가고시에서 97.6%의 합격률을 보인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