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공약 실천 '고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26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적 근거 마련…저소득층 복지 증진 조례 등 입법예고

서거석 전라북도 교육감[사진=전라북도교육청]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이 법적 근거 마련을 통해 공약 실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북도교육청은  현재 서 교육감의 공약 추진에 필요한 조례 제·개정안 3건이 입법 예고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대상 조례는 △전라북도교육청 농어촌 교육 발전 기본 조례 일부 개정안 △전라북도교육청 초등학생 구강 건강 진료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 △전북도교육청 저소득 가정 학생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안 등이다.

먼저 ‘농어촌 교육 발전 기본 조례’는 농촌 유학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농촌 유학의 대상 지역을 전북 농산어촌으로 하고자 하는 내용이 개정 내용의 핵심이다.

이에 조례안 2조 4호에 농촌 유학이란 전북도 관외 지역의 초·중학교 학생이 전북 농산어촌 학교에 1년 단위로 전학해 농촌 유학 협력학교를 중심으로 유학생과 재학생이 협동학습, 생태학습 등의 교육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는 내용을 신설했다. 또 농촌 유학 운영에 관한 사항도 신설했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 구강 건강 진료 지원에 관한 조례’는 예방효과가 높은 시기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구강 관리 습관 형성 및 구강 질병 예방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조례에는 구강 건강 진료 지원 계획 수립, 구강 건강 관련 실태 조사, 구강 건강 진료비 지원, 구강 건강 진료비 지원의 중복지원 금지 및 환수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이밖에 ‘저소득 가정 학생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는 저소득 가정 학생 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저소득 가정 학생 생일 축하 지원금, 설·추석 명절맞이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 등이다.

관련 조례안에 의견이 있는 단체나 개인은 다음 달 12일까지 의견서를 작성해 해당 부서로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농어촌 교육 발전 기본 조례 일부 개정안과 저소득 가정 학생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안은 교육혁신과, 초등학생 구강 건강 진료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은 인성건강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