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 훼손...진상 밝혀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9-26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출근길 약식회견..."국민 안전 지키는 데는 동맹이 필수적"

영국ㆍ미국ㆍ캐나다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뉴욕 순방 기간 불거진 이른바 '비속어 논란'에 대해 "사실과 다른 보도로서 동맹을 훼손하는 것은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정면돌파에 나섰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논란이라기보다는 제가 이렇게 말씀을 드리겠다"며 이같이 답했다.
 
윤 대통령은 "전 세계 2~3개 초강대국을 제외하고 자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자국의 능력만으로 온전하게 지킬 수 있는 국가는 없다"며 "그래서 자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에는 동맹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와 관련한 나머지 얘기들은 먼저 이 부분에 대한 진상이라든가 이런 것들이 더 확실하게 밝혀져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의 이번 발언은 '비속어 논란'의 원인이 이른바 '가짜뉴스'에 있다는 것으로 해석되며, 대통령실 차원의 진상규명에 나설 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또한 관련 논란이 계속되면 한‧미동맹 등에도 부정적이라는 의미도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주최한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에 참석해 바이든 대통령과 짧은 환담을 나눴다.
 
이후 윤 대통령은 회의장을 떠나면서 참모진들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OOO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당초 언론 보도에서 'OOO'은 '바이든'으로 알려졌지만, 대통령실은 '바이든'이 아닌 '날리면'이고, 국회도 미 의회가 아닌 거대 야당 더불어민주당을 가리킨 언급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