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 지역사회 현안·노인 일자리 두 마리 토끼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9-18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사회적 책임 이행 업무협약 체결

김영산 그랜드코리아레저 사장(왼쪽)과 김미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이 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김영산)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KORDI, 원장 김미곤)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한 가운데 새로운 사회서비스형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돌봄·안전·환경 등 지역사회가 당면한 사회적 현안과 노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은 △일자리 창출, 상생 및 지역발전 등 사회적 책임 이행 △사회적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실현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비 지원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다. 

김영산 그랜드코리아레저 사장은 ”사회공헌활동과 연계된 노인 일자리를 마련하여 어르신들께는 보람찬 생활을, 지역사회에는 현안 해결이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GKL은 공기업으로서 국정과제 이행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KL은 2019년에는 중구와 중구 남대문 쪽방촌에 자활사업장인 ‘새희망 더하기 공동작업장’을 개소해 취약계층에 자활 기회를 제공했으며, 2020년에는 중증장애인 생산시설인 해나루보호작업장과 커피 원두 ‘해녹(HEANOK)’을 공동 개발하며 중증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2021년에는 (사)대한안마사협회와 국내 최초 서비스업종 맞춤형 안마 프로그램 ‘헬스키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마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하는 등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