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상임위 '답은 언제나 현장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16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정위, 한옥마을 인형극장·전주종합경기장 개발 부지 방문

  • 문경위, 예술단운영사업소 등서 문화예술 현장 파악

전주시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정섬길)는 16일 전주종합경기장 개발 부지를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사진=전주시의회]

전주시의회의 각 상임위원회가 주요 현장방문을 통해 현안을 집중 점검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16일 전주시의회(의장 이기동)에 따르면 행정위원회(위원장 정섬길)가 최근 한옥마을 인형극장 건립부지와 전주종합경기장 개발 부지를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인형극장은 한옥마을 활성화를 위해 시비 19억원 가량을 들여 2024년까지 건립 계획이다. 

또한 종합경기장 부지는 주경기장과 야구장을 대체 부지로 옮기고, 현재 터는 MICE산업 거점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사업이 추진 중이다.

행정위원회 위원들은 현장 방문에서 관계 공무원의 진행 상황 브리핑을 받고, 차질 없는 사업 진행을 주문했다.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위원장 송영진)는 15일 팔복예술공장 등 문화예술 현장 점검에 나섰다.[사진=전주시의회]

이에 앞서 문화경제위원회(위원장 송영진)는 15일 전주 예술 사업의 중심인 예술단운영사업소와 문화플랫폼으로 재탄생한 팔복예술공장 등 문화예술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전주 예술의 중심축인 예술단운영사업소를 방문한 문경위 위원들은 공연장과 연습실의 상태를 점검하고 교향악단과 국악단, 합창단, 극단으로 구성된 예술단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예술단운영사업소 실무진들의 진솔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다.

이어 폐공장에 예술적 생명력을 불어넣어 지역 문화·예술의 거점공간이 된 팔복예술공장에서는 꿈꾸는 예술터와 예술교육 체험공간 등 연도별로 조성한 각종 시설을 둘러보며 관계자들의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