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신산업 중소기업 육성…친환경차·AI·IoT 평가모형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9-13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첨단산업 분야 평가 시스템 구축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신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용 평가모형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산업이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제2차 정보혁명을 바탕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및 융합 신기술을 통해 새롭게 부각된 개념이다. 산업·기술 간 창의적인 결합을 통해 창출된 산업 부문이다.
 
친환경 자동차,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이 대표적인 신산업 분야로 경제 기여도 및 고용창출 효과 등이 높아 정책적으로도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중진공도 중소벤처기업의 신산업 분야 전환 및 진출을 위해 정책자금 및 인력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신산업 분야는 기술 간 융합 및 첨단기술에 기반을 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중진공은 신산업 영위기업의 기술과 경쟁력을 보다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 ‘신산업 전용 평가모형’을 개발했다.
 
신규 개발한 평가모형은 친환경 자동차, AI, IoT 등 3개 산업 분야를 영위하는 중소벤처기업에 적용된다.
 
오는 15일부터 정책자금 심사 시 기술성, 사업성 등을 고려해 기업의 신산업 분야 경쟁력을 평가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평가 시스템 개편을 통해 신산업 분야 기업평가 전문성을 확보하고 성장 잠재력이 큰 중소벤처기업의 선제적인 발굴과 육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