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도체 등 첨단학과 개설…10월 7일까지 접수

인천 부평구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조재희)은 오는 13일부터 2023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 1차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내년 신입생 정원은 전국 28개 캠퍼스 155개 학과, 총 6630명이다. 특히 정부의 디지털 인재 양성 계획에 맞춰 반도체와 인공지능·소프트웨어(AI·SW), 정보통신기술(ICT)융합, 자동화 계열 등 AI·디지털 분야에서 2290명(34.5%)을 선발한다.

10개 학과도 신설했다. △메타버스콘텐츠과(서울정수캠퍼스)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그린반도체설계과(성남) △디지털융합제어(인천) △인공지능SW융합과(춘천) △메타버스콘텐츠과(대전) △스마트전기자동차과·농생명바이오시스템과(전북) △그린반도체시스템과·이차전지시스템과(대구) 등이다.

수시 1차 모집에는 전체 정원의 78%에 해당하는 5172명을 뽑는다. 원서접수 마감은 10월 7일이다.

이번 입시에선 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청년) 가산점을 신설했다. 관계 법령에 따른 난민 인정자와 다문화가족도 선발한다.

폴리텍은 내년 2월까지 메타버스 기반 입학정보관을 운영한다. 입학정보관에선 자세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 상담과 원서접수 등을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