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독일 베를린 엑스포서 중기 수출 성과..."상담실적 402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09-07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홈쇼핑이 지난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에서 현지 방문객과 바이어들이 국내 중소 가전 전시를 관람하고 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5~6일까지 이틀간 독일 베를린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진행해 상담실적 29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누적 상담건수로는 217건으로 집계됐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KOTRA와 함께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롯데홈쇼핑은 2016년부터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상생 프로그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부터 독일, 미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기존 롯데홈쇼핑에서 추진하던 수출 상담회를 그룹 차원의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사업으로 확대 운영한다. 독일 행사는 지난 5일부터 베를린에서 진행된 세계 3대 가전박람회 중 하나인 ‘국제가전박람회(IFA) 2022’와 연계해 개최됐다. 유럽에서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우수한 기술을 보유 중인 국내 중소 가전기업 50개사, 독일 및 유럽 전역 바이어 70여명이 오프라인 상담회에 참여했다. 

글로벌 마켓 중 최대 규모의 쇼룸을 운영해 이틀간 약 1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참가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거실, 주방, 서재, 부엌, 드레스룸 등 8개의 공간으로 분류해 전시했다.  '소형 건조기’, ‘물걸레 청소기’ 등 친환경, 혁신 가전을 비롯해 K-뷰티 열풍에 따른 ‘미용기기’ 등이 인기를 모았다. 12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방문객 대상으로 진행한 ‘깜짝 카메라’ 이색 이벤트도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행사에 참여한 소형가전 전문 기업 ‘홈세라’의 양정희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주요 국제 전시회가 취소되는 등 신규 시장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국내 가전에 관심이 높은 유럽 시장에 진출할 수 있어 기쁘다“ 며 “현지 방문객과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에 놀라웠으며 국내 중소기업 가전의 혁신 기술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행사가 지속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행사 기간 동안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도 병행했다. 행사장에서는 홍보 영상을 부스 전면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송출하고 박람회 유치 필요성을 담은 브로셔를 관람객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독일에 이어 이달 20~21일까지 이틀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뉴욕’을 진행한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유럽의 프리미엄 가전 수요를 겨냥해 독일 IFA와 연계해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어 기쁘다” 며 “향후 한국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수출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상담 국가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